ORGANIZED MESS

포뮬러원을 좋아하면서, 이것저것 공부도 하고, 일상도 공유하는 다소 정체성의 혼란이 내재되어있는 그러한 블로그입니다.

일상 이것저것/개봉기랑 사용기

[개봉기] 보스 서라운드 스피커 700, BOSE Surround Speakers 700

관리자 2024. 5. 15. 18:00
반응형

[보스 스피커 시리즈]
2023.05.14 - [일상 이것저것/개봉기랑 사용기] - [개봉기] 보스 사운드바 베이스 모듈, BOSE Bass Module 700 개봉기

 

[개봉기] 보스 사운드바 베이스 모듈, BOSE Bass Module 700 개봉기

들어가며 보스 사운드바900를 사용한지 어느덧 1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사실 베이스 모듈과 서라운드스피커 모듈을 추가로 구매할까 생각은 했었는데 별 생각 없이 살던 중, 본가에 들러

feeelight.tistory.com

 
2023.05.14 - [일상 이것저것/개봉기랑 사용기] - [사용기] 보스 사운드바 베이스 모듈, BOSE Soundbar Bass Module 700 연결하기 + 6개월 사용기

 

[사용기] 보스 사운드바 베이스 모듈, BOSE Soundbar Bass Module 700 연결하기 + 6개월 사용기

들어가며지난 포스팅에서는 보스 사운드바 베이스 모듈 개봉기에 대해 정리했었는데요. 2023.05.14 - [일상 이것저것/개봉기랑 사용기] - [개봉기] 보스 사운드바 베이스 모듈, BOSE Bass Module 700 개봉

feeelight.tistory.com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시다시피 저는 보스 사운드바 900베이스 모듈 700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정확한 명칭은 Bose Smart Soundbar 900 그리고 Bose Bass Module 700인데요.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네요. 고민 고민하다가 고민 끝에 보스 서라운드 스피커도 구매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화이트 색상의 제품은 구매 당시 재고가 몇 달 간 없었는데 참을성을 갖고 기다리니 물량이 풀렸고 쿠팡을 통해 결국! 구매하고야 말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스 서라운드 스피커 700 (Bose Surround Speakers 700) 구매 후기 및 개봉기를 다뤄보겠습니다. 아마도 보스 스피커 마지막 시리즈이지 않을까 싶네요. 레-쮸고.


보스 서라운드 스피커 구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쿠팡(Coupang)을 통해 스피커를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678,970원입니다. 색상은 블랙(Black) 색상과 아크틱 화이트(Arctic White) 색상이 있습니다. 저는 보유하고 있는 보스 스피커가 모두 화이트라 당연히 아크틱 화이트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스피커의 크기 및 무게 정보입니다. 보시다시피 스피커의 크기가 20cm 채 되지 않는 작은 사이즈입니다. 서라운드 스피커이기 때문에 크기가 작지 않나 싶습니다. 무게는 277g이네요. 그리 무겁지 않습니다.
 
모든 보스 스마트 사운드바와 호환됩니다. 엔트리 급 사운드바인 300부터 시작하여 700, 900까지 모두 서라운드 스피커를 지원합니다.
 


보스 서라운드 스피커 개봉기

기다리고 기다리던 스피커가 도착했습니다. 택배 박스를 개봉하니 깔끔한 무지 느낌의 카톤 박스에 담겨져 왔습니다.
 

보증을 위한 보증 스티커입니다. 본 스티커를 떼서 스피커 제품 어딘가에 잘 붙여주면 됩니다.
 

망설임 없이 박스를 오픈해보았습니다. 바로 흰색의 영롱한 박스가 바로 저를 반겨줍니다.
 

SURROUND
SPEAKERS
700

 


보스 제품은 이런 식으로 뜯을 수 있는 스티커로 씰링되어있습니다. 씰링 스티커를 점선을 따라 잘 뜯어줍니다.


보스 서라운드 스피커 구성품

박스를 열면 구성품의 일러스트레이션과 함께 박스가 깔끔하게 정리되어있습니다. 위쪽은 무선 신호 리시버로 보이고, 아래 두개는 스피커 본체로 보입니다. 스피커와 스피커 사이의 남는 공간도 잘 메꿔져있네요. 67만원 가량 하는 스피커인데 이 정도의 디테일은 당연히 있어야겠죠.

 

스피커입니다. 생각보다 작은 사이즈의 스피커입니다. 두 개의 스피커가 한 손에 잡힐 정도로 작습니다. 천장에 설치하려고 하는데 크기가 너무 커도 미관상 좋지는 않을 것 같았는데 미니미한 크기가 마음에 듭니다.

 

무선 리시버입니다. 사진 상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듯 스피커 본체보다 훨씬 크기가 큽니다.

 

다른 구성품도 한번 볼까요.

 

가장 위에는 늘상 있는 설명서와 보증 내용이 있습니다.

 

불친절한듯 친절하게 보스 스피커 전용 앱 설치법을 알려주는 매뉴얼이 있습니다.

 

각종 전선들이 보이네요. 이렇게 전선이 많이 필요한가 싶은데... 조금 더 꺼내보겠습니다.

 

먼저 설치 전용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아마 전선을 연결할 때 나사를 조여야 하는게 있는 모양입니다.

 

동봉된 여러 선들입니다.

 

좌측의 검정색 선은 전원 공급선입니다. 리시버에 전원을 공급하는 선이겠네요.

 

우측 흰색 전선은 스피커와 리시버를 연결해주는 선으로 보입니다. 한쪽은 전선의 피복이 벗겨져있는 형태입니다.

 

중간에는 스피커와 선을 연결해주는 커넥터로 보입니다. 흰색 선의 피복 벗겨진 부분이 커넥터로 연결되고 드라이버도 조여주는 방식인 것 같습니다.

 


보스 서라운드 스피커 구성품 상세

무선 신호 리시버

먼저 무선 리시버입니다. 하나의 박스에 두 개의 리시버가 들어있습니다.

 

비닐에 잘 쌓여있는 리시버를 꺼내봅니다.

 

한 손에 잘 쥐어지는 크기입니다. 무광의 블랙입니다.

 

로고는 유광으로 되어있습니다.

 

리시버 한쪽에 있는 커넥터 연결부입니다. 흰색 연결선이 중간에 꽂힙니다. 좌측의 L, R을 통해 스피커를 좌측 스피커로 사용할지 우측 스피커로 사용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박스 겉에 있던 보증 스티커를 저는 리시버에 붙여주었습니다.

 

스피커 본체

스피커 박스를 열어보았습니다. 조그마한 스피커가 비닐에 잘 쌓여있습니다.

 

비닐에 쌓인 스피커도 조심스레 꺼내봅니다.

 

크흐...

영롱합니다.

 

 

위쪽에는 보호 스티커가 붙어있고, 아래쪽에는 커넥터 연결부가 있습니다.

 

동봉된 드라이버는 굳이 사용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샤오미 드라이버를 꺼냈습니다.

 

이렇게 전선을 잘 끼워주고 드라이버로 조여줍니다.

 

그러고 커넥터를 뒤집어 스피커 본체에 끼워넣어줍니다.

 

전선 연결은 '+' 표시를 잘 보고 연결하면 됩니다.

 

스피커 연결 선을 리시버에 연결해주고,

 

전원 공급선도 야무지게 연결해주면 이제 준비 끝입니다.


보스 서라운드 스피커 설치

초기 세팅 모습입니다. 기능 점검을 위해 일단 이렇게 설치해두었습니다. 이렇게 설치했는데 스피커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아 A/S를 받느라 2주 정도 걸렸는데요... 또 다시 기다리는 데에 힘이 많이 들었지만 그래도 수리를 하고 나니 스피커는 정상 동작했습니다. 직구했으면 큰일날 뻔 했어요.

 

설치를 위한 천장 브라킷을 구매했습니다. 보스 OmniJewel 스피커용 브라킷입니다. 스피커 색상에 맞추어 저는 흰색으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거의 10만원 돈이라... 예상치 못한 지출이지만 그래도 깔끔한 설치를 위해...

 

 

설치한 모습입니다. 연결 선은 벽에 잘 고정시켜주었습니다. 무선 리시버 선은 소파 뒤로 숨겨주었습니다. 너무 너무 깔끔하고 인테리어에도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마치며

미루고 미루었던 개봉기를 이제서야 작성하네요. 제품은 1년 정도 사용했는데 사용기는 시간이 되면 꼭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보스 서라운드 스피커 700 개봉기를 마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