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보스 사운드바900를 사용한지 어느덧 1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사실 베이스 모듈과 서라운드스피커 모듈을 추가로 구매할까 생각은 했었는데 별 생각 없이 살던 중, 본가에 들러 베이스 모듈의 힘을 제대로 느끼고선, 아무래도 베이스 모듈은 구매해야겠다는 결심이 들어 구매키로 결정했습니다. 역시 구매 고민은 미뤄봤자 좋을 게 없네요. 진작 살걸...
SSG를 통해 베이스 모듈을 구매했고, 가겨은 839,000원이었습니다. (가격 후덜덜..) 배송은 약 2일만에 금방 배송이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베이스 모듈 700 제품의 구성, 박스 패키징이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까 하여, 가벼운 마음으로 간단하게 보스 베이스 모듈 700 제품 개봉기 포스팅을 작성해보려 합니다.
보스 베이스 모듈 700 개봉기
# 박스 외관
기다림의 끝에 베이스 모듈이 배송되었습니다. 사이즈는 꽤 컸습니다.
영롱한 박스 외관. 화이트 모델을 구매해서인지 박스 색깔도 동일하게 화이트 색상입니다. 여담으로 저희 집의 대부분의 가구 및 가전들은 흰색입니다. 베이스 모듈 하나로 집의 인테리어를 망치고 싶지 않았기에 화이트로 구매했습니다.
또 다른 여담으로 서라운드 스피커 모듈도 구매하고 싶은데 도저희 화이트 제품은 재고가 뜨지를 않네요. 생각날 때마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고 있는데 감감무소식입니다. 흑.
정품임을 나타내는 정품 스티커도 있습니다. 스티커가 없으면 보증이 어려우니 꼭 스티커를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블로그 포스팅 쓰면서 버렸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저처럼 하시면 안 됩니다..)
# 개봉 및 매뉴얼
봉인 씰을 조심스레 뜯어줍니다. 역시 고가의 제품이라 그런지 패키징에도 신경을 쓴 모습이 보입니다.
짜란! 제품 박스를 열면 이렇게 매뉴얼이 저를 반겨줍니다. 손 모양이 있는 패키징의 모습이 조금 생소합니다.
매뉴얼은 박스에 이렇게 붙어있습니다. 조금 접착력이 강한 양면 테이프로 고정이 되어있어 쉽게 떼어지지는 않았습니다.
강력 양면 테이프의 흔적... 깔끔하게 떼어지지는 않네요 역시.
설치 매뉴얼이 적혀있네요. 개인적으로 설치 과정이 자세하게 작성되어 있지는 않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기본적인 베이스 모듈 설치법입니다. 모듈을 적당한 곳에 잘 배치한 후, Bose Music 앱을 설치하여 무선 설정이 가능합니다. 앱을 이용한 설치 과정은 따로 매뉴얼에 기재되어있지 않습니다.
이건 TV Speaker 설치법입니다. 저는 무선으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위 내용은 참고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사운드바로 무선 연결하는 방법을 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본체 꺼내기
박스에 그려져 있는 일러스트를 잘 보고 본체를 꺼내면 됩니다. 두 손으로 양 옆 손잡이를 잡고 들어올리라고 되어있습니다. "위로 당기기" 라고 한글로도 표기되어 있네요.
개인적으로 이런 방식은 굉장히 반가웠습니다. 무게가 꽤 나가는 제품이기 때문에 자칫 본체를 들다가 제품이 잘 빠지지 않아 낑낑댈 수 있고, 심지어는 잘못하면 제품을 놓쳐 다칠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손잡이를 잡고 위로 당기는 방식은 환영할 만한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곧 모습을 드러낼 보스 베이스 모듈 700입니다.
# 베이스 모듈 700 본체
크흐 드디어 모듈 본체를 만났습니다. 정말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제품의 상단에는 BOSE 로고가 이렇게 박혀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제품에서 가장 고급진 부분이 제품 상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단 면 전체가 유리로 되어있어 정말 고급진 느낌입니다.
베이스 모듈과 함께 동봉된 전원 케이블입니다. 총 3개의 파워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무슨 차이인가 하나하나 까서 봤더니 모두 220V 헤드인 것은 동일했고, 콘센트에 연결되는 연결부의 헤드의 모양이 조금씩 달랐습니다. 벽면에 위치한 콘센트에 맞게 취사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 베이스 모듈 연결하기
연결은 정말 간단합니다. 제품 하단 뒷쪽의 'POWER' 단자에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주면 끝입니다. 다른 단자는 유선으로 연결할 때 사용하는 단자이므로 따로 선을 연결할 필요는 없습니다.
드디어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집안의 화이트 인테리어와 너무나도 잘 어울리네요. 뒤쪽의 선이 좀 눈에 거슬리기 때문에 저 녀석은 나중에 처리해주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여기까지가 보스 베이스 모듈 700 개봉기였습니다. 베이스 모듈을 설치하니 역시 사운드의 풍성함이 달라짐을 확연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컨텐츠에서는 예민하지 않으면 차이를 못 느낄 수 있는데, 돌비 사운드를 지원하는 컨텐츠에서는 베이스 모듈의 존재감을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베이스 모듈 700의 어플 셋업 과정 및 사용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