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GANIZED MESS

포뮬러원을 좋아하면서, 이것저것 공부도 하고, 일상도 공유하는 다소 정체성의 혼란이 내재되어있는 그러한 블로그입니다.

일상 이것저것/여기저기 탐방

부산 기장 해녀촌, 어디 갈지 고민된다면 <웅이엄마>로

관리자 2023. 8. 8. 18:20
반응형
지도 | 부산 기장 해녀촌

https://naver.me/5OcSpg03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부산 여행 시리즈의 그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부산 여행 시리즈라고 했지만 포스팅은 몇 개 안 됩니다.. 아무튼 부산 여행의 마지막날 서울로 올라가기 전 통영 해녀촌에 들렀습니다.

기장 해녀촌은 여자친구가 예전에 부산 여행을 갔을 때 방문했던 곳이라고 하는데요. 강력추천을 하여 기장 해녀촌으로 갔습니다.


해산물 천국, 기장 해녀촌

 

기장 해녀촌에 가면 해산물집이 무척이나 많습니다.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인상 좋아보이시는 사모님이 계신 <웅이엄마> 로 갔습니다. 사진과 같이 웃는 모습으로 맞이해주셨습니다.

해산물이 이렇게 줄지어 서있습니다. 멍게부터 소라, 해삼, 전복 등 알고 있는 해산물 대부분이 있습니다.

자리에 착석했습니다. 노포 또는 포장마차를 연상케합니다.

반응형

기본 반찬입니다. 초장과 쌈장 그리고 참기름이 있습니다. 참기름은 낙지탕탕이용이겠죠.

자리에 앉으면 이렇게 기장 돌미역을 기본으로 주십니다. 너무 맛있어서 다먹고 추가하고 남은 건 포장해서 서울로 왔네요.

신선한 야채도 있습니다.

(출처 : 다이닝코드)

메뉴는 이러합니다. 해물모듬 중자와 전복죽을 주문했습니다. 술은 아쉽게도 운전 때문에 패스. (+ 전날 과음)

자리에 앉으면 이렇게 잔잔한 바다가 보입니다. 집에 가기 싫었습니다. 다음날 출근이라니..

사진 찍으며 놀다가 기다리다보면 이렇게 해물모듬이 나옵니다. 입이 쩍 벌어지네요. 후우.

각종 조개, 전복, 개불, 해삼, 멍게, 가리비, 낙지, 새우. 없는 거 빼고 다 있네요. 정말로 신선했고 정말로 술이 땡겼습니다..

바다를 위주로 찍은 사진도. 하 돌아가고 싶네요 정말로다가..

해산물을 말 그대로 순삭하고 앉아 있으면 전복죽을 가져다주십니다. 색깔이 딱 전복 내장색을 띄고 있구요. 딱 봐도 눅진~ 해보입니다.

이렇게 전복이 많은 전복죽은 엄마가 해주는 전복죽 말고는 먹어본 적이 없습니다. 여기에 김치 올려서 먹으면 아마 부산 기장에서 1박을 더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조심하세요..


마치며

부산을 몇 번 가봤지만 기장 해녀촌은 처음이었는데요. 여행 계획을 세우실 때 기장 해녀촌까지 고려하셔서 짜시면 후회 없는 식사가 될 것을 제가 장담합니다.

식사도 식사이지만 주변 바다 뷰와 해녀촌이 주는 바이브는 절대로 무시할 수 없죠.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