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GANIZED MESS

포뮬러원을 좋아하면서, 이것저것 공부도 하고, 일상도 공유하는 다소 정체성의 혼란이 내재되어있는 그러한 블로그입니다.

Formula 1 (포뮬러원)/Formula 1 News

[F1 News] "Ferrari의 수장 Binotto, Monaco 그랑프리의 승리를 놓친 것에 대한 실수를 인정하다."

관리자 2022. 6. 1. 22:39
반응형

기사 원문 : https://www.formula1.com/en/latest/article.we-made-mistakes-in-our-judgement-says-binotto-after-ferrari-lose-out-on.HjkNvqnKNnvA4xOKk7C2B.html

 

'We made mistakes in our judgement' says Binotto after Ferrari lose out on Monaco victory | Formula 1®

Ferrari Team Principal Mattia Binotto has admitted that the team made a mistake with Charles Leclerc's strategy in Monaco, after he lost the lead and finished fourth. Binotto and a resolute Leclerc also explained how they would bounce back from this result

www.formula1.com

"우리의 판단 미스였습니다."
come to terms with : ~와 합의를 보다

 


 F1 Ferrari 팀의 수장 Mattia Binotto Monaco에서의 Charles Leclerc 전략에 대한 실수를 깔끔히 인정했다. 결국 Charles Leclerc 4위로 Monaco 그랑프리를 마쳤다.

 

2022 Monaco Grand Prix의 타이어 사용 (출처 : formula1.com)

 

 Charles Leclerc는 18번째 랩에서 풀-웻 타이어에서 인터미디에이트 타이어로 교체했고, 다시금 21번째 랩에서 더블스택(double-stack) 피트스탑으로 하드 타이어로 교체를 했다. 이로 인해 Charles Leclerc는 4위까지 등수가 떨어졌고, Red Bull의 Sergio Perez가 레이스 선두로 나서게 됐다. Red Bull은 22번째 랩에서 동일하게 더블스택 피트스탑을 통해 Ferrari를 오버컷 하는 데에 성공했고, 결국 승리를 거머쥐게 되었다. 한편 Ferrai의 Carlos Sainz는 이로 인해 잠시 레이스를 리드하기는 했으나 결국 2위로 경기를 끝마치게 되었다.

 

 Binotto는 결과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

먼저, 우리는 인정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레이스 선두로 시작했다가 끝을 4위로 마치면,

우리는 뭔가 잘못했다는 것이고, 이를 인정해야 합니다.

 

명백한 우리의 판단 미스였습니다. 어떤 과정 때문이었을까요?

제 생각에 첫 실수는 인터미디에이트 타이어의 pace, 그리고 트랙 포지션과 관련하여

다른 차량과의 갭을 과소평가한 것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좀 더 확인해봐야겠지만, 우리 드라이버들과 이야기했고, 논의했고, 서로를 이해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꽤나 복잡한 사안임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뭔가 명백하다고는 할 수 없으나,

확실한 것은 우리는 실수했다는 것이에요.

 

우리가 Charles Leclerc를 일찍 불렀기 때문에 실수를 했다고 생각해요.

적어도 한 랩 일찍, 또는 풀-웻 타이어로 계속 주행을 하다가 드라이 타이어로 변경했어야만 했습니다.

 

Charles Leclerc가 경기를 리타이어한 스페인에서 발생했던 상황과는 전혀 다른 이야기 입니다.

그때의 이슈는 차량의 신뢰도 문제였죠.

이번 사건은 좀 더 복잡한 상황인데, 저희가 판단하고 결정하는 데에 미숙했습니다.

 

저는 이런 상황이 저희를 더 단단하고 강하게 만들 것이라고 확신해요.

팀이 더 발전할 것이고, 더 배울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요.

"

 

 Charles Leclerc는 계획대로 진행되지 못한 자신의 홈 레이스와 어느 정도 타협을 이룬 것처럼 보였다.

 

"

명백히 굉장히 실망스러운 일이고, 특히 이건 홈 그랑프리였기에 더 마음이 아프다.

하지만 그냥 상황이 이런 것이니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

 

난 팀과 함께 같이 일할 것이고,

우리는 서로 모두를 노력할 것이고 이해할 것이다.

 

오늘 승리를 위한 모든 것이 갖춰졌었고, 페이스도 굉장했다.

경기 초반 풀-웻 타이어로 굉장히 경기를 잘 이끌어 나갔다.

불행하게도 모든 것들이 우리가 생각했던 것과는 다르게 흘러갔다.

내 고향에서 굉장히 아픈 일이지만, 이게 삶이고, 우리는 더 강해져서 돌아올 것이다.

"

 


 다음 Baku City에서 펼쳐지는 Azerbaijan 그랑프리에서는 Ferrari가 좋은 성적을 거두길 기대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