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GANIZED MESS

포뮬러원을 좋아하면서, 이것저것 공부도 하고, 일상도 공유하는 다소 정체성의 혼란이 내재되어있는 그러한 블로그입니다.

Formula 1 (포뮬러원)/Formula 1 News

[F1 News] "Monaco에서의 Mick Schumacher의 충돌에 대해 Haas의 수장 Steiner, 언짢음을 표하다"

관리자 2022. 6. 1. 22:22
반응형

기사 원문 : https://www.formula1.com/en/latest/article.we-need-to-see-how-we-move-forward-from-here-steiner-unhappy-over.67vViAUFH6FIbE0zMcjzFf.html

 

‘We need to see how we move forward from here’ – Steiner unhappy over Schumacher’s Monaco crash | Formula 1®

It was a relief for race fans to see Mick Schumacher walk away unharmed from a big Lap 27 crash at the 2022 Monaco Grand Prix. But although the German driver labelled the accident “very annoying”, Team Principal Guenther Steiner was more critical about

www.formula1.com

shunt : 사고
curt : 퉁명스러운
sophomore : 2년 차의

 

두 동강이 나버린 믹 슈마허의 VF-22 (출처 : formula1.com)


 

 이번 2022 Monaco 그랑프리에서 27번째 Lap 달리던 Mick Schumacher Swimming Pool 코너에서 충돌을 하였고, 다행히도 다친 없이 F1 차량에서 몸을 빼내어 걸어 나왔다. 이를 Mick Schumacher 팬들은 안도의 한숨을 표했을 것이다.

 

 허나, Mick Schumacher 사고에 대해 "매우 거슬린다(very annoying)" 표현했는데, 이에 Haas 수장 Guenther Steiner 이번 시즌 Mick Schumacher 이미 번의 사고를 내었고 이렇게 번째 사고를 내었음에 다소 비판적인 태도를 취했다.

 

 Mick Schumacher 현재 포인트가 그리 많은 상태는 아니었기에, Swimming Pool Complex 끼고도는 코너에서 Alfa Romeo Zhou Guanyu 맹추격하고 있었는데, 과정 Haas 2022 머신인 VF-22 뒷바퀴의 그립을 잃었고, 이로 인해 Swimming Pool 코너 마지막 즈음에 있는 텍프로 (Tecpro) 배리어에 크게 충돌하고 말았다.

 

 차량의 뒷부분이 차량 메인 섀시로부터 완전히 분리되어 동강 났으나 다행히도 Mick Schumacher 차량에서 몸을 빼낼 있었다. 의료진이 오기 전에 Mick Schumacher 몸을 빼낼 있었다는 것은 참으로 다행인 일이다. Mick Schumacher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다소 불쾌함을 표했다.

"몸은 괜찮아요. 확실히 굉장히 거슬리는(annoying) 사고였어요.
경기 중 페이스는 굉장히 좋았다고 생각하고,
이제 트랙에서 그 상태를 잘 유지하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불행히도 그게 잘 안 됐네요."

 

"페이스는 아주 좋았고,
그렇기에 저는 좀 더 공격적으로 드라이빙했고 밀어붙였죠.
그러던 중 코너를 살짝 넓게 돌게 되었어요.
끝에서 한 10cm 정도요.
하지만 이 10cm로 인해 뒷바퀴의 그립을 잃었고,
이러한 결과가 나왔어요."

 

 Mick Schumacher 메이트인 Kevin Magnussen 일찍이 Power Unit 이슈로 리타이어 했기에, Guenther Steiner 드라이버 아무도 Monaco 그랑프리를 완주하지 못했기에 열불이 났을 것이다.

 

 그러나 Mick Schumacher Saudi Arabian 그랑프리 퀄리파잉에서 충돌을 냈기에, Steiner 이번 Monaco 그랑프리 이후 2년차 드라이버 Mick Schumacher에게 퉁명스러운 경고를 하기도 했다.

 

 "Mick과 함께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확인했습니다.
다시금 이런 큰 충돌이 났다는 것에 기분이 좋지만은 않네요.
여기서 앞으로 더 잘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번 Monaco 그랑프리까지 하면 Haas 최근 3개의 그랑프리 동안 포인트를 내는 것에 실패했고, 컨스트럭터 챔피언십 순위 현재 8 되었다.

 


 2021 시즌을 포기하고 2022 시즌에 모든 걸 다 건 Haas가 올해 초 페라리의 엔진을 달고 승승장구할 것만 같았는데, 세 경기 연속 No-Point라니 Haas 감독은 정말 열불이 날 것 같기는 하다. 특히 Mick Schumacher의 평이 좋지 않다고 하는데, F2에서 챔피언을 했다고 한들 F1에서 잘한다는 보장은 없다는 것을 톡톡히 보여주고 있는 듯하다.

 

 Mick Schumacher의 사고가 궁금하다면 아래 F1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을 확인해보자.

 

https://youtu.be/sp_ntF4GmSE?t=216 

 

반응형